미국복권당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스트잇 조회 6회 작성일 2020-11-27 07:39:48 댓글 0

본문

'1조 8천억' 사상 최대 금액 복권 당첨자 나와 / YTN

[앵커]
전 세계 복권 사상 최대 액수의 '잭폿'이 드디어 터졌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 낮 추첨한 미국 복권 메가밀리언의 1등 당첨자가 나와 16억 달러, 우리 돈 1조 8천여억 원의 행운을 안게 됐습니다.

국제부 연결합니다. 기정훈 기자!

드디어 행운의 1등 당첨자가 나왔군요?

[기자]
사상 최대 금액의 복권 당첨자가 추첨 스물여섯 번 만에 나왔습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복권 당국은 조금 전 메가밀리언 1등 당첨번호가 이 주에서 판매된 것이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메가밀리언은 일주일에 두 번씩 추첨하는데 미국 시각으로 지난 7월 24일 마지막 1등 당첨자가 나온 후, 지난주 금요일까지 25차례나 연속으로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상금이 16억 달러, 우리 돈 1조 8천억 원으로 불어났습니다.

만약 다른 곳에서 추가 당첨자가 나오지 않는다면 사상 최대 복권 당첨금은 아직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당첨자가 독차지하게 됩니다.

메가밀리언 당첨자는 연금형태로 분할 지급을 받거나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 일시금으로 받을 경우 상금 액수 자체가 줄어 9억4백만 달러, 우리 돈으로 1조 221억 원 정도가 됩니다.

일시금으로 받든 연금으로 받든 당첨금의 24%는 일단 연방세금으로 원천 징수되며, 일시금으로 받을 경우 액수에 따라 추가 세율이 적용됩니다.

보통 50만 달러 이상의 일시 수입에 대해서는 최대 37%의 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수령 액수는 더 줄어듭니다.

연방 세금 말고도 해당 주에 소득세를 내야 하는데, 소득세는 주마다 달라서, 복권 당첨금에는 세금이 아예 없는 곳도 있고 뉴욕 주처럼 세금을 9% 가까이 내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시금으로 받을 경우 세금을 다 떼고 나면 최대 5억7천만 달러, 우리 돈 6천5백억 원에서 최소 4억9천만 달러, 5천5백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뿐 아니라, 메가밀리언과 함께 미국 복권의 양대 산맥이라고 불리는 '파워볼'도 지난 8월 11일 이후 계속 당첨자를 내지 못하면서 1등 상금이 6억2천만 달러, 우리 돈 7천32억 원까지 치솟은 상태입니다.

이 금액도 미국 복권 역사상 5번째로 큰 액수여서 오늘 메가밀리언에 이어 우리 시각으로 내일 낮에 있을 파워볼 추첨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8102417263789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미국에서 복권에 당첨되면 도망쳐야하는 충격적인 이유

미국 복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손바닥경제] ‘당첨금 16억달러’ 美 복권 구매대행 해도 될까요?

토요일 저녁 8시만 되면 온 국민들의 관심은 한 곳에 쏠리는데요. 바로 인생역전의 꿈을 꿀 수 있는 '로또' 때문입니다. 현재 한국 뿐만아니라 미국에서도 현재 복권 광풍이 불고 있다고 하죠? 현재 미국판 로또 '메가밀리언스'와 '파워볼'의 합산 당첨금이 2조를 넘기면서 너도나도 복권을 구매하며 복권 열풍이 휘몰아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의 복권 열풍 짚어보고 혹시 나도 한국에서 미국 복권을 구입이 가능한지 자세한 이야기 전문가와 나눠보겠습니다.

Q. 변호사님께선 복권 사보신 적 있으세요?

Q. 미국 전역에서 복권 구매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죠? 관련 영상보니까요. 정말 줄을 길게 서있더라고요?

Q. 우리나라 로또와 비슷한 방식이라고 하던데, 당첨 확률도 비슷할까요?

Q. 미 복권 사상 역대 최고액 당첨금 어느 정도나 될까요?

Q. 이 어마어마한 당첨금에 나도 해보고 싶다, 이런 생각 많이들 하실 것 같은데 구매대행 가능할까요? 구매대행업체도 많던데요.

Q. 내가 미국 여행 중 사거나, 혹시 가족이나 친척이 있으면 사달라! 이래서 당첨이 된다면 괜찮은 거죠?

Q. 확률도 적은데, 당첨되도 받기 힘들다고 하니 국내 복권으로 눈을 돌려볼까요? 제일 먼저 그려지는 그림이 로또입니다. 로또는 어떤 복권?

Q. 로또가 당첨될 확률은 벼락 맞을 확률이나 같다지만 혹시나 해서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성인 열에 여섯은 복권을 산 적 있다고 하는데, 복권은 대표적 불황 상품으로 알려져 있잖아요?

Q. 복권을 '고통 없는 세금'이라고 말하는데 당첨금 외에는 어디어디에 쓰이나요? 흔히들 저소득층에 쓰인다고 알고 계시던데요.

Q. 그런 가운데 정부가 최근 편의점 9곳의 로또복권 판매권을 회수한 것을 시작으로 모든 편의점의 로또 판매 금지를 추진한다고 하죠? 점주님들 한숨이 더 커질듯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슈앤 (월~금 오전 8시~10시,앵커: 손석우, 이정민)
◇출연: 양지열 법무법인 가율 변호사
이슈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TidRdq

... 

#미국복권당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eleteofficial.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